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견갑골 풀어주기

 

손으로 주물러 주기,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주기

변비, 소화불량 등 대장, 위장의 이상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폐질환에도 좋다. 어깨결림, 오십견에도 좋다.
하는 이는 받는 이의 머리맡에 앉는다.
견갑골 부위에 손을 얹고 천천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듯 돌린다.
다시 하는 이는 받는 이의 왼쪽으로 가서 앉는다.
받는 이의 오른 손등을 허리에 얹어놓고 하는 이는 오른손으로 받는 이의 오른쪽 어깨를 잡는다.
왼손 엄지손가락을 견갑골 뼈와 근육이 맞닿은 곳에 대고 가볍게 밀어 넣듯이 눌러 준다. 3cm 간격으로 세 군데 정도 눌러 준다.
하는 이의 어깨를 잡고 오른손은 당겼다가 5초정도 누른 후 힘을 뺀다. 어깨를 당길 때는 활공 받는 사람의 가슴이 들릴 정도로 어깨를 들어올리며 동시에 왼손 엄지로 혈을 눌러 준다.
어깨를 당겨 줄 때 활공 받는 사람은 숨을 내쉬고 힘을 빼 줄 때는 숨을 들이마신다.
2회 반복 후 손바닥 아래쪽을 견갑골에 대고 근육이 움직일 정도로 가볍게 누르면서 돌려 준다.
시작할 때 먼저 밑활공부터 해주며 좋다. 밑활공을 통해 하는 이와 받는 이는 교감을 통해 서로의 호흡을 일치시킨다. 견갑골은 여러 경락이 흐르는 곳이므로 기가 병목현상을 일으켜 막히기 쉬운 곳입니다. 여기만 잘 풀어줘도 온몸이 상쾌해집니다.
책 소개

우리집 동의보감 단학활공

저자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부설 단학연구원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바쁜현대인들의 겪는 건강의 불균형과 심리적인 장애 요인들로 인해 발병하는 질병들을 치료하기 위한 단학활공 지침서. 특정한 기술이나 도구의 도움 없이 맨손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몸의 기를 조절하고 이를 통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태그 대장, 위장, 변비, 소화불량, 어깨결림, 오십견, 기관지염, 폐질환, 수소양삼초경, 수소양소장경, 족태양방광경, 견관절
이전글등 비비고 눌러서 풀어주기
다음글어깨 근육 풀어주기
브레인월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원하시는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등록
댓글수 (1)
  • 전덕만 2013-12-16 오후 01:57:35 댓글쓰기
    견갑골이 의외로 시원하게 반응이 와요^^
 1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 47, 509호(구로동,도림두산베어스타워)   (주)아이브레인아이엔씨

대표자 : 안승찬   고객센터 : 02-2135-2369   팩스 : 02-3443-5584   E-mail : chycho1206@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130-86-3707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호-서울구로-077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