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앱] 아침이 괴로운 당신을 위한 ‘모닝 알람’ 앱

브레인 101호
2023년 11월 23일 (목) 14:55
조회수1021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아침을 깨우는 알람이 반가운 사람이 있을까? 울리는 알람을 나도 모르게 꺼버려 지각해 본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아침 알람이 유난히 힘든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절대 다시 잠들 수 없는, 그 어떤 잠꾸러기도 깨워주는 브레인 앱을 소개한다.

요즘 알람 앱은 예전처럼 소리로만 승부하지 않는다. 퀴즈를 풀거나 몇 회 이상 스쿼트와 푸시업을 해야 알람이 꺼지고, 알람을 끌 때마다 현재 시각을 알려주기도 한다. 기발한 아이디어에 기술력을 탑재하여 효과적으로 아침잠을 깨워주는 앱들 중 취향에 맞는 방식을 선택해 보시길.
 

알라미

시끄럽게 울리는 알람을 끄려면 머리를 써라! 그 어떤 알람으로도 일어나지 못하는 진정한 잠꾸러기라면 일명 ‘악마의 알람 어플’이라고 불리는 이 앱을 추천한다. 알라미는 온갖 방법으로 침대에서 나올 수밖에 없게끔 만든다. 지정된 횟수만큼 휴대폰을 흔들어야 알람이 꺼지고, 수학 문제를 풀어야 알람이 꺼지는 ‘수학 문제 모드’, 사진을 찍어야 알람이 꺼지는 ‘사진 모드’도 제공한다. 수학 문제라니, 듣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지만 잠을 깨우는 데는 효과적일 수밖에 없다.
알람이 울릴 때 나도 모르게 휴대폰의 전원을 강제로 종료하는 불상사를 막는 특별 기능도 있다. 


얼리버드 알람 시계

아침을 명언과 함께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매일 새로운 명언을 제공하면서 아침잠까지 효율적으로 깨워주는 알람앱을 찾는다면 ‘얼리버드 알람 시계’를 추천한다. 이 앱은 다양한 테마와 개성 있는 알람 소리를 제공해 기본적인 알람 시계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쉽고 안정적인 사용감을 제공한다.

아침마다 명언을 따라 쓰며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것은 얼리버드 알람 시계 앱의 강력한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또 교대근무나 불규칙한 일정을 소화하는 이들을 위한 반복 선택 기능과 매일 다른 알람 소리로 일어날 수 있는 랜덤 기능, 알람 소리가 서서히 커져 아침잠을 수월하게 깨워주는 기능도 있다.

이 앱 역시 ‘알람 종료 미션’이 있다. 흔들기, 수학 문제 풀기, 문장 따라 쓰기, QR코드 인식, 음성 인식 등 다양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MB 알람 시계

MB(Mixer Box) 알람시계 앱은 음악이나 노래로 알람음을 설정한다. 휴대폰의 알람음을 자신이 원하는 유튜브 영상이나 음악으로 설정해 원하는 시간에 재생시킬 수 있다.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또는 유튜브 영상이나 음원을 재생시킬 수도 있다.
 

쉐이킷 알람

알람은 꼭 시끄러워야 할까? 여러 기상 스타일이 있듯 쉐이킷 알람 앱은 날씨, 뉴스, 명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침잠을 깨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벨 소리로 설정할 수 있고, 강력한 기상 미션들도 있다. 

흔들기, 터치하기, 소리 지르기, 랜덤 음악 재생 등을 사용할 수 있고, 난이도도 상, 중, 하 중에서 선택하게 되어 있다. 난이도 ‘상’의 경우 너무 강력해서 미션을 완료했음에도 알람이 해제되지 않는 오류가 종종 난다고 하니 사용 전에 테스트해 보길 추천한다. 어플 내에서 날씨 와 미세먼지 정보, 뉴스, 유머 등도 제공한다.
 

글_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