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 BT아카데미 큰 호응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 BT아카데미 큰 호응

매월 다양한 주제 무료특강: 뇌파진동명상, MRI 뇌분석, 뇌파코칭 등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 뇌교육대학이 평생교육원과 공동 운영하는 ‘BT아카데미’가 재학생들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BT아카데미는 21세기 뇌의 시대, 뇌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관련 분야 CEO, 전문가, 교수진이 참여하는 대중 릴레이 무료특강으로 승격한 뇌교육대학이 주관을 맡고 있다.

지난 4월 ‘뇌파진동명상의 뇌과학적 효과(강도형 정신과전문의)’, 5월 ‘뇌가 말할 수 있는 것들 - MRI 뇌분석 서비스(이흥열 뉴로게이저 대표)’ 특강에 1천여명 가까운 시민들이 참여했다.

지난 12(수) 열린 6월 BT아카데미는 디지털 멘탈헬스케어기업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가 초청되어 ‘신경과학과 상담코칭의 만남’ 주제로, 저녁 8시부터 9시30분까지 500여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2014년 설립된 옴니씨앤에스는 뇌파-맥파 생체신호의 측정 및 분석을 통해 치유 및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통합플랫폼 ‘옴니핏’ 기반의 측정분석, 치유훈련 솔루션을 구축한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선도기업.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떠오르는 웰니스 및 뉴로카운슬링 시장을 이끌어 갈 두뇌훈련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서고자, 지난해 10월 ㈜옴니씨앤에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2023년 단과대학으로 승격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은 뇌교육학과, 브레인트레이닝학과,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정시입시에서 전년도 대비 30% 지원자가 증가했다. 교육부 공인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 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 시험과목이 정규커리큘럼에 유일하게 편성돼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은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과 후기 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 | 평생교육원 edu.global.ac.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