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청소년연합은 오는 11월21일 '2015 IYF 영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국내 중·고생 및 대학생, 대학원생(한국 국적자에 한함)이며 접수기간은 중·고등부는 8월17일부터 10월10일까지, 대학부는 8월17일부터 10월17일까지이다.
발표주제는 △나의 꿈(십년 후 내가 소망하는 세상 등) △감동적인 순간(행복했던 때, 잊지 못할 추억 등)
△내가 존경하는 인물(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사람 등) △가족 등으로 하면 된다.
참가자는 대학생은 4분, 중고생은 3분 발표 분량의 영어 원고을 준비하면 된다. 다만 지역별 본선과 전국 결선 대회에서 발표 제한시간 초과시 감점된다.
▲ (사)국제청소년연합은 오는 11월21일 '2015 IYF 영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낸해 개최한 영어말하기 대회.
결선은 11월21일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영어로 자신의 의사를 마음껏 나타낼 수 있는 ‘자기 표현력’을 갖추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 학생들에게 영어의 부담을 뛰어 넘는 계기 부여하고, 세계무대에서 외국인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일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하는 데 있다.
이 행사는 서울특별시의회,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교육청, 강원도, 전라남도의회, 경기도청, 대전시교육청,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가 후원한다.
IYF 홈페이지(iyf.or.kr)에서 참가신청 및 원고접수 (참가비 무료)를 한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사)국제청소년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