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의 쌓인 독소를 정화하고, 피부의 면역력을 충전!”
# 인류의 역사 속에서 큰 변곡점을 맞이한 순간을 살펴보면, 그 시대에 유행했던 전염병의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나라의 운명을 바꾸고 역사와 문화를 변화시킨 강력한 전염병 창궐의 순간에도 인류에게는 “면역력”이라는 자가치유 시스템이 존재하기에, 세균과 바이러스의 위협 속에서도 빛나는 문명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면역력을 유지하거나 높이고 싶다면 면역 및 해독 기능을 도맡고 있는 장을 항상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야 한다. 만약 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면 우리 몸의 각종 생활 질환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장의 독소를 정화하여 면역력뿐만 아니라 피부도 깨끗해지는 장건강 뇌운동을 소개한다.
▲ ▲ 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로 올라오는 독소를 차단하는 단전 치기
▲ ▲ 골반을 열어 혈액순환을 돕는 앉아서 골반 펴고 장운동
▲ ▲ 장운동 효과를 더 깊이 체험 가능한 고양이 자세 장운동
▲ ▲ 복근 단련과 장 연동운동이 좋아지는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기
#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저항력이 약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것처럼, 피부 역시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트러블이 생긴다. 피부 트러블의 대부분 원인은 주로 장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 때문이므로 장이 깨끗하면 피부는 자연스럽게 좋아진다. 즉,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몸 안과 밖이 동시에 건강하도록 장의 쌓인 독소를 정화하고, 숙변을 제거해야 한다.
김호영 트레이너의 피부가 좋아지는 장건강 뇌운동은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면역력 뇌체조"로, 스트레스로 쌓인 화기운과 장의 쌓인 독소를 정화하여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단전치기'는 장에 쌓인 노폐물 제거 및 피부로 올라오는 독소를 막아주며, '누워서 다리 들어 올리기'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하루 15분의 신나는 뇌운동으로 건강한 장과 피부를 만들고, 활력도 충전해보자.
(김호영 트레이너 : 브레인명상 전문가 5년, 단월드 강남센터 전문트레이너, MBC 생방송 오늘 저녁 기체조 전문가 출연)
체인지TV는 집에서 체력과 면역력 관리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유료 프로그램인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시청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서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글. 윤준휘 | 자료 제공: 체인지TV www.change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