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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를 자극하여 골반을 잡아라

골반은 우리 몸을 이루는 골격의 중심으로, 이곳이 트러지면 골격도 같이 틀어지고 동시에 골격의 불안성을 보완하기 위해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긴장을 하게된다. 그러면 혈액과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몸속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져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주위에 지방이 쉽게 쌓이게된다.

 

골반은 딱 고정되어 있지 않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골반은 일상생활 속에서 동작에 대응해 가장 정확한 모습을 갖추려고 하기 때문에 오래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 습관에 의한 골반의 변형이 일어나게 된다.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 최대한 자세를 바르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무릎틀어 허리비틀기

등 뒤로 손을 짚고 왼쪽 무릎을 들어 오른쪽 다리 바깥쪽으로 넘긴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오른쪽으로 틀어준다.
허리를 자연스럽게 틀어주고 시선은 반대쪽으로 돌려준다.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원위치한다.
허리 군살이 빠진다. 척추를 바로잡아주고 특히 요추와 골반을 자극해서 체형을 교정한다.
골반이 틀어졌을 때,등이 굽었을 때,복부 비만일 때,위장이 안 좋을 때,좌골신경통,허리 옆구리 군살을 뺄 때,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을 때 하면좋다.
책 소개

5분 기체조

저자 이승헌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5분 동안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체조를 소개한다. 사진으로 세심하게 동작을 설명하여 기체조에 대하여 식견이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그 밖에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체조 동작을 익힐 수 있다.

태그 허리, 척추, 군살, 요실금, 좌골신경통, 위장, 복부비만, 골반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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