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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를 위한 기초수련
기운느끼기 5단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임맥이 막혀 있고 장이 굳어 있다. 초보자들의 경우 억지로 호흡을 하려고 하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머리가 아파 오는 등의 부작용이 야기될 수 있다. 이는 임맥이 막혀서 가슴의 화기가 복부로 내려가지 못하고 머리로 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하기위해서는 배호흡을 매일 해주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감각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 느낌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꾸준히 계속하다 보면 복부 안쪽으로 움직이는 에너지의 온기가 점차 뚜렷하게 느껴질 것이다. 특히 복부가 비만하거나 변비가 심할 때 그리고 아랫배가 냉할 때 해주면 좋다.

 

 

배호흡

가슴호흡에 이어서 하며 자세는 가슴호흡을 할 때와 같다. 일상적인 폐로 하는 호흡은 들이마시고 내쉴 때 가슴이 팽창하고 수축하는데 이것을 그대로 배로 옮겨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배가 부풀어 오르도록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배를 수축시킨다. 들이마시는 것도 내쉬는 것도 천천히 하는 것이 좋지만 숨쉬기가 힘들 정도라면 곤란하다. 자연스러운 호흡이 가장 좋다.
배에 집중하면서 하다보면 어느 순간 고무공을 누르는 것처럼 저절로 배가 꺼졌다가 부풀어 오르는 느낌을 갖게 된다.
초보자일 경우 억지로 배를 크게 부풀지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가슴의 답답함이 느껴질 때는 바로 멈추고 가슴호흡이나, 전신두드리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책 소개

5분 뇌호흡

저자 이승헌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두뇌 개발 및 두뇌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왕초보들을 위한 뇌 호흡 수련은 물론, 자신의 뇌는 얼마나 유연한지 체크해 볼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며 감정을 조절하는 법과, 상쾌한 아침을 위한 뇌 호흡, 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는 뇌 호흡, 숙면을 위한 뇌 호흡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태그 수족냉증, 변비, 복부비만, 우울증, 위장장애, 신경안정, 정신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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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수 (3)
  • 성미산 2014-02-18 오후 02:56:11 댓글쓰기
    아침에 매일 하고 있읍니다 .머리가 맑아져요!
  • 전덕만 2013-10-01 오후 05:51:47 댓글쓰기
    매일 반복하여 하고있습니다^^
  • 짱짱 2011-08-09 오전 03:45:54 댓글쓰기
    느낌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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