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BCI 기술 활용 뇌파 측정기기 어떤 것이 있을까?

집중리포트_뇌파 활용, 어디까지 가능한가?

브레인 87호
2021년 07월 17일 (토) 11:55
조회수171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집중리포트] 1부. 뇌파, 궁금한 이야기

스마트브레인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들의 전용 뇌파측정 기기로 좌·우뇌 전두엽에서 발생하는 뇌파를 측정해 두뇌 활용 성향을 파악하는 것으로 검사자의 문제 해결 능력, 좌·우뇌 균형, 두뇌 스트레스, 집중력 등 두뇌 활용 능력과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뇌파를 이용한 두뇌활용능력 검사를 통해 두뇌활용 패턴을 진단하고 현재 두뇌 상태에 적합한 유형별 맞춤형 두뇌계발 방법, 최적의 두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지식·문화권과 관계없이 만 6세 이상이면 할 수 있으며 검사 문항 또한 무작위 풀이 방식으로 진행돼 반복 검사가 가능하다. 
 

마인드케어 

마인드케어는 뇌파(EEG), 맥파(PPG) 생체신호 분석으로1분 만에 두뇌 및 자율신경 건강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따른 치유/훈련 콘텐츠를 제공하여 정신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뇌파, 맥파 측정결과를 두뇌건강 및 스트레스 분석결과를 제공한다. 감정노동자의 정신건강관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옴니핏 브레인 

개인 보급형 뇌파측정기로 뇌파측정 후 결과에 따라 뉴로피드백 게임, 명상, 힐링뮤직 등의 스스로 뇌파를 조절하여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두뇌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중이 필요하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옴니핏 브레인을 통해 뇌파를 안정화 시켜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더 쉼’은 두뇌건강을 위한 수면유도 솔루션과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 ‘더 활력’은 노인들의 치매예방 등 두뇌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컨텐츠로 출시될 예정이다.  

정리.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