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셀럽] 뇌과학으로 보는 습관의 원리

습관을 만드는 뇌, 뇌를 알면 습관을 만들 수 있다

사회적 이슈를 뇌로 풀어보는 브레인셀럽 9회 '습관을 바꾸는 뇌'에서는 습관을 뇌과학적인 시선으로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졌다. 


브레인셀럽 9회를 통해 습관이 만들어지는 과정, 습관을 만드는게 어려운 이유, 습관을 잘 만드는 방법 등 새해를 맞아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방송에는 <당신의 뇌를 바꿔드립니다>의 저자이자 일류두뇌연구소 강은영 대표와 국내 유일의 뇌전문지 <브레인>의 전은애 기자가 브레인 셀럽으로 출연한다.  

강은영 작가는 뇌를 이성 좌뇌, 감성 좌뇌, 이성 우뇌, 감성 우뇌 총 4가지로 유형을 나눠 두뇌 유형별 특징과 습관 만들기에 실패하는 이유와 습관을 만드는 최적의 방법을 소개했다. 강 작가는 뇌를 알고 나를 알게 되면 습관을 작심삼일이 아닌 365일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뿐 만 아니라 두뇌 유형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해야할 것을 짚어주며 새로운 습관 만들기에 도움을 주었다.



전은애 기자는 2018년부터 2022년 새해 계획 TOP5를 소개하며 코로나 19 시대의 트렌드와 새해계획의 연관성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전 기자는 故 이건희, 빌게이츠, 마이클 펠프스의 몸과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는 습관을 소개했다. 이어 자신의 습관 만드는 방법을 공개하며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브레인셀럽 Pick 영화, <28일동안>에서는 습관 회로를 바꾸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브레인셀럽 9회 '습관을 바꾸는 뇌'는 1월 10일 1부 "작심삼일은 '내'가 아니라 '뇌'가 문제다.", 1월 17일 2부 "작심삼일에서 365일로" 방송을 유튜브 브레인셀럽 채널에서 2주간 매주 월요일에 방송된다.  


글. 박수진 기자 (브레인셀럽 PD/brainceleb2021@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