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로봇체험전 ‘리얼 로봇쇼’ 대구에서 열린다

'브레인' 제휴매체 '로봇신문' 주최 행사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로봇 체험전 ‘리얼 로봇쇼 2015(ReRoS 2015)’가 올해는 대구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세계 유일의 타워와 파크가 어우러진 유럽식 도시공원인 대구의 명소 ‘이월드 83타워’ 특별 전시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 체험전 : 리얼 로봇쇼 2015 (ReRoS 2015)’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로봇신문(www.irobotnews.com) 주최, 대구 이월드 · 83타워 · 로봇신문 주관, 대구광역시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TV나 사진으로만 보던 승마 로봇, 도삭면 로봇(짜장면을 만드는 로봇), 물고기 로봇, 탁구 로봇 등 40여종의 최첨단 로봇들이 총 출동,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미래 로봇시대로 안내하게 된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재난로봇대회에 출전했던 휴머노이드 로봇들의 재난구조 시범, 휴머노이드 로봇 댄스공연 등의 특별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체험전에는 특히 로봇을 이용해 학습과 교육, 문화,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전시 체험전 ‘로봇 빌리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다. 또 중국에서 화제를 모았던 도삭면 로봇,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탁구 로봇, 일본에서 개발된 외로운 노인분들을 위한 심리치료 로봇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별 제작된 실내 수족관에서는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로봇을 어린이들이 직접 조종해 볼 수도 있다.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로봇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국내 교육용 로봇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레고에듀케이션과 엠텍이 마련한 부스에서는 다양한 교육용 로봇들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드론 교육 및 미션 체험장’도 별도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최근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장 핫한 아이템인 무인비행기(드론)에 대한 비행 교육 및 미션 수행을 해 볼 수 있다. 

한편, '로봇신문'은 미래유망분야인 '뇌-로봇' 콘텐츠 상호협력과 공동 세미나 개최 및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의 창의적 발전에 도움을 되고자 지난 4월 뇌교육매거진 <브레인>과 업무제휴를 맺은 바 있다. 행사에 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화(02-867-62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realrobotsh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