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인공지능시대 뇌교육 특별호 발행

'인공지능시대와 교육의 미래' 집중리포트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 발행 <브레인>은 지구촌 글로벌 이슈가 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인공지능시대와 교육의 미래’ 특별호를 발행했다. <브레인>은 신년초 ‘인공지능, 뇌파, 감정관리’를 2016년 3대 키워드로 제시한 바 있다.

장래혁 브레인 편집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놀라움과 두려움 보다는 미래교육에 대한 성찰과 준비가 중요하다고 보고, 이번호 집중리포트 주제를 ‘인공지능시대와 교육의 미래’를 잡았다”며, “결국 인공지능도 인간 뇌의 창조성의 산물이며, 인간 뇌의 근본가치에서 미래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발행배경을 밝혔다.

집중리포트 주제인 ‘인공지능시대와 교육의 미래’에서는 ‘인공지능, 어디까지 와있나?’,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결, 뇌활용의 중요성 증명해’, ‘[전문가기고]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혁명의 본질 - 이민화 교수’, ‘10년 후 아이의 미래를 바꿀 교육트렌드’, ‘[발행인칼럼] 인공지능시대와 지구경영 - 이승헌 총장’ 등 심층기사들이 실렸다.

또한, ‘두뇌활용가이드- 불안’, ‘뇌교육월드와이드- 제주 한중일 청년리더, 지구경영 워크숍’, ‘두뇌트레이닝- 두뇌훈련전문가 브레인트레이너’, ‘정보네트워크- 바이럴만 살아남는 좁은 세상, 그것이 알고 싶다(노상규 교수)’ 등 다채로운 기사도 실렸다.

한국뇌과학연구원 발행 ‘브레인(www.brainmedia.co.kr)’은 2002년 창간된 국내 최초의 뇌 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올해로 창간 10주년을 맞이한다. 2006년 뇌교육 격월간 매거진으로 발행되면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필수매체로 자리하고 있으며, 2011년 두뇌포털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를 통해 종합적인 두뇌활용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