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초간단 건강법 ‘5분 배꼽힐링’

배꼽힐링기 ‘힐링라이프’ 십분 활용법

2016년 09월 23일 (금)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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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10명 중 9명이 평소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습니다. 청소년은 학업스트레스, 대학진학, 학교폭력, 청년층은 대학등록금, 취업, 연애, 결혼, 내집마련, 출산으로, 그리고 장년층은 자녀학비, 과중한 업무, 명예퇴직 및 해고, 가계빚, 노후불안, 건강관리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노년층도 예외는 아닙니다. 경제적 궁핍, 정서적 고독, 신체적 질병, 독거로 인한 스트레스가 마음을 짓누릅니다.

만병의 근원이 바로 ‘스트레스’. 심인성 질환의 대부분은 스트레스가 원인이고, 내과에 입원한 환자의 70%, 암환자의 50%가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입니다.

스트레스가 장기간 지속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치매, 암, 우울증, 자살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만성 스트레스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자신의 스트레스 상태를 한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5번]

그럼 이제 만성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강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몸과 마음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배꼽힐링체조는 온몸털기 입니다. [카드뉴스 6번]
다음,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풀어주는 배꼽힐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배꼽힐링은 뇌파를 안정시켜주고 행복호르몬 세레토닌의 95%, 활력호르몬 도파민의 50%가 생성되는 장을 자극하여 활성화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자가힐링 건강법입니다. [카드뉴스 7번]
그 다음,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는 배꼽호흡입니다. 호흡을 느끼는 순간,  나의 마음이 ‘지금! 여기!’ 자신의 몸에 머무는 ‘명상상태’가 됩니다. [카드뉴스 8번]

오늘 하루도 배꼽힐링으로 만성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글. 카드제작/ 브레인미디어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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