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치유 시스템] “면역력”을 관리하는 브레인 뇌체조

[1편] 호흡기계의 면역력을 충전하는 브레인 뇌체조

인류의 역사 속에서 큰 변곡점을 맞이한 순간을 살펴보면, 그 시대에 유행했던 전염병의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나라의 운명을 바꾸고 역사와 문화를 변화시킨 강력한 전염병 창궐의 순간에도 인류에게는 “면역력”이라는 자가치유 시스템이 존재하기에, 세균과 바이러스의 위협 속에서도 빛나는 문명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체인지TV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극대화하여 세균과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브레인 체조를 소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브레인 체조를 통해 우리 몸의 각 기관의 면역력을 높여, 전염병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는 체력과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보자.


[1편] 호흡기계의 면역력을 충전하는 브레인 뇌체조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약해져 있을 때 침투하여 병에 걸리게 한다. 특히 봄철 심해지는 미세먼지는 몸 속에 유입되면 혈관을 타고 다니며 혈관은 막거나 다양한 염증을 일으키는데, 전신을 이완하고,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감염병을 방어할 수 있는 자가면역력이 높아진다.

장명진 트레이너의 면역력 강화 수련은 전신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면역력 뇌체조”로, 노폐물을 풀어내고 배출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수련은 집 안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몸을 이완하고 시원하게 스트레칭 하는 동작, 두드리며 호흡을 하는 동작을 통해 몸에 쌓인 탁기를 배출하고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장명진 트레이너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 단월드 명곡센터 수석원장 / 기업체 직무스트레스 예방 전문가 / 브레인명상 전문가 )



▲ 목근육을 풀어주어 경독맥의 혈류순환 상태를 개선시켜주고, 뭉친 근육을 풀어 피로를 해소한다. <사진=체인지TV>

▲ 골반 틀어짐을 바로잡고 복부기운을 순환시키는 골반 교정하기. <사진=체인지TV>

▲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독소를 배출해준다. <사진=체인지TV>

▲ 심폐기능과 내분비선을 강화하는 가슴호흡.<사진=체인지TV>



체인지TV는 집에서 체력과 면역력 관리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시청 가능하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글. 김선희 | 자료 제공 : 체인지TV www.changetv.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