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AI 경영 비서 ‘에스크아바타’, 소상공인 고객과 만난다

“회사에 돈 얼마 있어?”… 음성 인식 AI 통해 말 한마디로 매출액 파악

▲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AI 비서 에스크아바타가 웹케시의 중소기업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된다 (출처=다큐브)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인공지능(AI) 경영 비서에스크아바타(ask avatar)’가 웹케시 ‘AI경리나라를 통해 5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에스크아바타는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음성 인식만으로 기업의 경영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하는 B2B 음성 AI 서비스다.

웹케시는 최근 AI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출시한 중소기업 경리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에스크아바타 기능을 탑재했다. AI경리나라가 제공하는 음성 인식 AI 비서는 현재
매출 내역 계좌 잔고 거래처 정보 등 다양한 경영·경리 업무 관련 24가지 질문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준다.

AI
경리나라 모바일 앱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매출액 얼마야?”라고 물어보면 실시간으로 회사 매출액을 음성, 텍스트로 알려준다.

에스크아바타는
은행 매출 매입 세금 계산서 현금 영수증 법인 카드 신용 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기업의 경영·재무·세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보이스 브리핑 전화 메시지 캡처 등의 공통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메모·일정 기능과 같은 추가 기능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크아바타는 개인 서비스는 물론 시중 경영 솔루션과 제휴로 호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세모장부, 비즈플레이 등 경리나라 외 웹케시그룹 자체 B2B 서비스에 단계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우리의 업무 환경이 과거 PC 기반에서 스마트 기반으로 그리고 이제 AI 시대로 접어들었다음성 기반 AI 서비스 에스크아바타의 AI경리나라 적용이 업무 처리 방식을 또 한 번 혁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다큐브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