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2022년 자격시험 시행 공고

국내 유일의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 자격시험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자격검정센터는 자격기본법 제19조에 의거하여 공인된(공인증서 제2019-17호)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의 2022년도 시행 계획을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관리운영규정 제4조에 따라 공고했다.

제48회~50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은 4월 10일, 7월 10일, 11월 6일 3차례 실시되며, 서울 천안 부산 3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은 필기시험으로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 4개 과목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두뇌훈련 지도를 위한 실무능력검사로 필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 트레이닝은 중앙부처,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두뇌훈련을 접목한 심리상담이 스포츠 및 미용 분야 등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BT자격검정센터 | www.braintrainer.or.kr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