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온라인 상품 전시회 열어 상생 경영 강화

주요 키워드는 ‘O4O 소비 증가’, ‘편의점 장보기 확대’

▲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GS25의 2022 상품 전시회 3D 공간 (출처=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7일부터 한 달간 3D 가상 공간을 통해 전국의 가맹점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GS25 상품 전략과 소비 트렌드, 매출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22 GS25 온라인 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23
년째를 맞이한 GS25 상품전시회는 전국 가맹점 경영주와 조력자 3만여 명과 300여 국내·외 협력업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행사다.

GS25
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가 소비로 연결되는 트렌드가 심화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용량 간편식 소비가 확대됨에 따라, 올해 상품전시회 주요 키워드를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소비 증가’, ‘편의점 장보기 확대등으로 꼽았다.

O4O
소비 증가에 따른 상품 전략으로는 GS리테일이 최근 투자를 확대한쿠캣어바웃펫텐바이텐 등 온라인 전문몰의 상품으로 전용 매대를 구성해 상권 별 콘셉트에 부합하는 특화점을 1500점 이상 늘릴 계획이며, 이와 관련한 상품 전시 안이 소개된다.

편의점 장보기 확대에 따른 상품 전략은 1~2인 가족 거주 상권 내 GS25 1000여 점을 대상으로··축산 신선식품 강화밀키트 심플리쿡 전용 매대 등을 운영해 소용량, 간편식 쇼핑을 더욱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강동헌 GS25 상품전시회 담당자는 “23년간 한해도 거르지 않고 전국의 GS25 경영주들과 편의점 소비 트렌드와 신상품 전략을 소개하는 소통의 자리를 지속 유지해 온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오프라인과 유통업태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뉴노멀 소비 시대에 GS25가 동반자인 전국의 경영주들과 함께 상품, 영업 차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GS리테일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