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도식 교수, 암 전문 국제 학술지 리뷰논문 발표

국내에서는 리뷰논문 첫 발표

2011년 01월 18일 (화) 09:08
조회수12198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부산대 분자생물학과 민도식 교수는 미국암학회에서 발행하는 암 분야의 국제적인 저명 학술지 ‘Cancer Research’(IF:7.543) 1월 15일자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리뷰논문을 발표했다.

민 교수는 지난해 윈트(Wnt) 라는 암 신호전달분자의 새로운 표적단백질을 규명하고, 이를 제어하는 약물이 대장암 억제효능을 보인다는 연구결과로 주목받아 핵심 이슈논문으로 ‘Cancer Research’의 표지를 장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리뷰논문을 게재해달라는 요청을 받아 이번에 ‘Cancer Research’에 Invited review논문을 발표하게 됐다.

민 교수는 ‘American Journal of Cancer Research’ 등의 국제 학술지(SCI)에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 2월 국제 저명 학술지 ‘Journal of Biological Chemistry’(IF: 5.328)와 ‘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IF: 4.722)에 논문 발표가 확정됐다. 이어 10월에 일본 나고야에서 열릴 예정인 일본 암학회 70주년 기념행사에 일본 암학회 회장으로부터 연사로 초청되어 ‘새로운 암표적 단백질로서 PLD’에 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