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압력 강화로 날씬해지는 뇌체조

뇌2003년5월호
2010년 12월 22일 (수) 23:46
조회수17749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복부 내장 뇌체조              홀쭉이 뇌체조



복부 내장 뇌체조

복부 내장 뇌체조는 복부에 가벼운 진동을 주는 뇌체조로 모세혈관의 혈액흐름을 좋게 하여 지방을 분해시키며, 복부에 탄력을 줍니다. 특히 2분 정도 진동을 하면 복부 내 건강하지 않은 장기부터 아파올 수 있는데 이 때 동작을 그만두지 않고 통증에 집중하면서 지속합니다. 이 동작만 할 경우에는 15~20분 정도 지속하는 것도 좋습니다.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버리고 무릎은 살짝 굽힌다.
(2) 어깨의 힘을 빼고 양손으로 허리춤에서 동그란 원을 그리듯 빠르게 돌린다.
(3) 복부와 골반의 진동을 충분히 느끼면서, 아랫배 단전에 의식을 집중한다. 


홀쭉이 뇌체조  

홀쭉이 뇌체조는 호흡만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뇌체조로, 복부의 강한 수축과 강한 날숨 호흡은 에너지 대사율을 높이고 복부에 열을 가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특히 변비 해소와 복부의 살을 빼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두 손으로 주먹을 쥐어 무릎 사이에 끼워 넣는다..
(2) 등은 45도로 바르게 펴고 시선은 멀리 코끝을 응시한다.
(3) 항문을 조이면서 아랫배를 힘껏 당시며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 마시면서 아랫배를 밀어내는 장운동을 반복한다. 


식욕조절 뇌체조 
 






식욕조절 뇌체조는 복부 내 처진 내장을 바로 잡아 주고, 내장기능을 좋게 합니다. 또 위장에서 뇌로 가는 식욕 중추의 에너지 흐름을 다스려 과식을 없애 줍니다. 또한 다리 뒤쪽 신장경과 방광경을 자극하여 이를 강화시킵니다.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 손바닥을 바닥에 붙인 채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2) 척추와 무릎은 곧게 펴고, 양 발바닥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3) 고개는 가능한 한 들면서, 호흡조절과 함께 장운동을 한다. 


복압력 및 뼈강화 뇌체조 







복압력 및 뼈 강화 뇌체조는 많이 먹어도 살을 안 찌게 하고 뼈를 강화하는 체조로서 살로 가는 기운을 뼈로 잡아둡니다. 이 자세로 항문을 조이고 복부를 당긴 상태에서 마음을 척추에 집중합니다. 장을 풀어주고, 체형을 바로 잡아 줄 뿐더러 체질을 개선하고 복압력을 강화하는데 무엇보다 효과적입니다. 
  
(1) 편히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45도로 올리고, 무릎은 15도 정도 낮춰 발등을 곧게 편다.
(2) 팔에 힘을 주어 머리 위로 올리고, 바닥에서 5cm 정도 띄운다.
(3) 복부에 힘을 주고, 아랫배 단전에 의식을 집중한다.

[자료] 힐링패밀리 2006년 1월호 | [도움] 명상교육기관 단월드(www.dahnworld.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