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AI 프로필 이미지 그려주는 카카오톡 채널 시작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로 5분 만에 10장 제공

카카오브레인은 손쉽게 인공지능(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칼로(Karlo) AI 프로필’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최신의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도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며, 최대 1024x1536 해상도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하면 된다. 이어 최소 1장에서 10장 이내의 정면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테마 및 성별 등을 선택한 후 이용료(990원, 서비스 출시 특가)를 결제하면 5분 후에 AI 프로필 이미지 총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매월 칼로만의 재미있는 테마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 밝혔다. 생성 가능한 테마로는 ▲9시 뉴스 앵커로 만들어주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연말 파티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스냅 사진’ ‘메리 키즈 크리스마스' ▲아이에게 제복과 드레스를 입혀주는 ‘우리집 왕자님’ ‘우리집 공주님’ ▲연예인 금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는 ‘칼로의 미용실’ 등 총 9종이 제공된다. 현재 여성, 남자아이, 여자아이를 지원하며, 남성 테마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칼로 AI 프로필’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브레인은 대화형 봇 기반의 서비스 활용 가이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이해도와 편의성을 향상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이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고품질의 AI 프로필 이미지를 원할 경우에는 ▲머리와 얼굴 전체가 보이는 사진 ▲얼굴 주변에 손, 안경, 모자, 장신구 등이 없는 사진 ▲한 사람의 얼굴이 선명하게 담긴 사진 등을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간편하게 다운로드해 카카오톡을 비롯한 각종 SNS 프로필로 활용하는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각자 대표는 “사용자는 AI 프로필 이미지를 사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 및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