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 (주)BR뇌교육 노원지점과 서울 도봉구 드림스타트 센터는 지난 7일,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지난 7일, BR뇌교육 노원지점과 서울 도봉구 드림스타트의 업무협약식이 이루어졌다. <사진=BR뇌교육 제공>
이 협약은 “도봉드림아이카드 발급사업”과 관련하여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동청소년들이 두뇌개발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BR뇌교육 서울강북 이태연 교육국장은 ‘드림스타트 회원들이 뇌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어 “뇌가 아직 유연하다고 할 수 있는 유아기, 아동기 때에 뇌의 변화가 가장 크다며, 이 시기에 정서뇌라 불리는 대뇌변연계의 편도체와 해마에 긍정적인 감정과 체험정보가 쌓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성교육의 핵심이다.”라고 덧붙였다.
도봉구 드림스타트 복지정책과 강수미 주무관은 ‘드림아이카드 회원들을 위해 후원해주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고, ‘뇌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서 도봉구 드림스타트 회원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 BR뇌교육 노원지점에서 BR뇌교육과 서울 도봉구 드림스타트와 업무협약이 이루어졌다. <사진=BR뇌교육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BR뇌교육 서울강북 이태연 교육국장, 노원지점 이지오 원장, BR뇌교육 사회공헌사업팀 강다원 팀장과 서울 도봉구 드림스타트 복지정책과 강수미 주무관, 김양미 사회복지사, 조혜경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참석했다.
‘도봉드림아이카드’를 소지한 회원은 뇌파측정 및 상담을 무료 지원 외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봉구 드림스타트 홈페이지 후원 안내 참조
■ BR뇌교육 소개 (www.brainedu.com)
BR뇌교육은 아동청소년들의 인성과 두뇌를 뇌과학 기반으로 코칭하는 뇌교육 전문기관으로,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하여 1998년 설립되었고, 전국에 71개 지점을 두고 있다. 뇌교육의 모든 프로그램은 뇌과학 기반으로 교육하며, 컨텐츠는 UN자문기관인 뇌과학연구원과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와 공동개발하고 있다.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마음튼튼 프로젝트]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를 안정시키는 화풀이 캠프를 전국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