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뇌교육협회, 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 뇌교육융합학부 교수 초청 학부모 특강
두뇌활용능력을 평가하는 IHSPO(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 13회 한국대회를 기념해, 오는 24일 인천에서 학부모 대상 뇌교육 특강이 열린다.
인천지역 올림피아드와 함께 개최될 뇌교육 특강은 '아이의 미래를 바꾸다: 변화하는 시대, 교육의 대안 뇌교육'라는 주제로 무료 대중강좌 형태로 개최된다. 인천뇌교육협회가 주최하고, IHSPO 공식후원사인 아동청소년 두뇌코칭기관인 BR뇌교육이 주관한다.
세미나 강연자에는 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교수가 초청을 받았다. 한국뇌과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역임한 장 교수는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전임교수로 있다. <브레인> 편집장이기도 한 대표적인 뇌교육 전문가이다.
세미나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인천올림피아드 대회가 열리는 인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시대 등 급변하는 변화 속에 인간 고유역량에 대한 가치와 뇌교육에 관한 관심 있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IHSPO는 2005년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뇌에 대한 새로운 도전(New Challenge for the Brain)’이라는 슬로건으로 창설된 두뇌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올림피아드로, 2008년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국제대회가 열린 바 있다. 12회 대회부터 슬로건은 ‘인간 뇌의 가치 실현(Realization of the human brain)’으로 바꾸어 인간 고유 역량에 대한 가치와 대안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세미나 문의는 전화(1544-9700)로 하면 된다.
글. 김지인 기자